티스토리 뷰

자동차정보

아우디 Q6 E트론 출시정보

룰라언니 2023. 3. 30. 12:49

아우디는 프리미엄 플랫폼 일겍트릭(PPE)을 적용한 최초의 Q6 E트론 모델의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Q6 E트론는 현재 유럽 최북단에서 생산이 임박하였으며 엄격한 안전 규정에 따라서 Q6 E트론은 추위를 견디고 다양한 커브와 코너에서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우디 Q6 E트론

 

목차

 

    아우디 Q6 E트론 특징

    아우디 Q6 E트론은 새로운 프리미엄 플랫폼 일렉트릭 기술 플랫폼을 기반으로 해서 최초의 아우디 모델로 800볼트 전기 시스템, 강력한 효율적인 전기모터, 혁신적인 배터리 및 충전 관리 시스템, 새로 개발된 전자 아키텍처를 갖춘 모델로 아우디 모델 라인의 전동화 및 디지털화를 향해 나아가는 중요한 위치에 있는 모델입니다.

     

    아우디 Q6 E트론
    아우디 Q6 E트론
    아우디 Q6 E트론

     

    아우디 Q6 E트론 SUV 스포트백

     

    아우디 Q6 E트론은 SUV와 스포트백 모델로 출시될 전망이며, 이후에도 Q6 e트론 모델 시리즈는 지속가능한 생산과 잉골슈타트 현장 인력의 향상된 숙련도와 아우디 전동화 미래를 상징하는 모델로 보여집니다.

     

    아직 모터와 배터리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PPE 플랫폼을 토대로 예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플랫폼은 후륜 구동입니다.  배터리는 최대 100kWh 용량까지 소화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내년 공개될 예정입니다.

     

    아우디 Q6 E트론
    아우디 Q6 E트론

     

     

    한편 아우디는 기존 e트론(부분변경 이후 Q8 e트론), e트론 GT 등 초기형 전기차를 비롯해 Q4 e트론에 이어 Q6 e트론까지 내놓으면서 전기차 라인업을 빠르게 추가하고 있습니다.

     

    2026년부터 공개하는 신차는 모두 전기차 입니다.

    2033년부터는 내연기관 차량 생산을 종료하고 전기차 전용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아우디 Q6 E트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