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정보

기아 EV5 제원, 가격 정보

룰라언니 2023. 3. 30. 14:49

중국 상해 E-스포츠 문화센터에서 열린 ‘기아 EV데이’에서 EV9을 축소한 준중형 전동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콘셉트 EV5’를 처음 공개했습니다. 콘셉트 EV5는 미래지향적인 스타일과 경계를 허무는 실내 공간으로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의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기아는 올해 중국 시장에서 콘셉트 EV5에 기반한 양산차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기아 EV5는 과감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경계를 없애는 실내공간을 통하여 혁신적인 모빌리티 라이프 비전은 제시하고 있습니다. 기아는 올해 중국 시장에서 콘셉트 EV5를 기반한 양산차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기아 EV5

 

목차

 

     

     

    2023 전기차 보조금 정리

    전국 지자체들의 전기자동차 보조금 규모가 확정되면서 전기차 구매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판매가 늘면서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관심이 많으실겁니다. 올해 보조금 최대 지원 금액은

    nana.gritmami.com

    기아 EV5 특징

    기아 콘셉트 EV5는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의 다섯 가지 방향 중 하나인 '볼드 포 네이처(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을 적용하여 강인하면서도 대담한 외곤을 갖췄으며, 자연과 사람을 공존하는 테마로 현대적이면서 독창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 실내 공간을 구현하였습니다.

    기아 EV5

     

     

    기아 EV5 외부 디자인

    전면에는 별자리에서 영감을 받은 스타맵 시그니처 램프와 깔끔하고 견고함을 강조한 새로운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를 적용하였으며, 강인함 느낌의 후두와 테크니컬한 범퍼를 결함하여 당당한 느낌을 연출하였습니다.

     

    측면에는 역동적인 박스형 실루엣과 탄탄한 펜더와 테크니컬 디자인에 휠 아치가 조화를 이룬 형태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감각적인 측면 디지털 램프와 다이아몬드 컷팅 21인치 휠, 에어로 스포일러 등을 탑재하였습니다.

     

    기아 EV5

     

    후면에는 D필러를 과감하게 후방으로 이동시켜 박스형 실루엣을 연출하였으며, 스타맵 리어램프와 넓은 이미지의 테일게이트 디자인즉 적용하여 전면부화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으로 승화시켰습니다.

     

    기아 EV5

    기아 EV5 실내 디자인

    기아 EV5 실내는 치유, 배려, 재충전을 테마로 하여 디자인하였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공간 구현과 높은 공간 활용성을 중점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기아 EV5
    기아 EV5
    기아 EV5

     

    크래시패드는 자연과 사람을 대비하여 상징하는 상반된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3개의 스크린이 탑재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탑승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였습니다.

     

    1열 시트와 콘솔을 벤치 시트처럼 연결할 수 있어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고, 1열과 2열 탑승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도킹(Docking) 콘셉트의 슬리이딩 콘솔을 적용하여 편의성을 증대시켰습니다.

     

    또한 회전 가능한 스위블링 시트를 비롯 테이블과 데크를 활용할 수 있는 트렁크 공간은 차안 밖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기아 EV5
    기아 EV5
    기아 EV5

     

    EV5은 중국기준 주행거리 700km를 목표로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기아는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투입하여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서며, 기아 중국 법인은 오는 6월 EV6 사전예약와 8월 공식 출시를 시작으로 11월 EV5 콘셉트카 양산형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023년 SUV 전기차 시장은 무조건 기아차가 석권할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